이용가이드

이용가이드

티켓베이가 도와드릴게요

구매/결제 FAQ

더보기
  • Q. 비회원도 구매할 수 있나요?

    티켓베이는 안전거래를 위해 비회원의 구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
   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Q. 상품 정보가 부족해요. 판매자에게 물어보고 싶어요.

    티켓베이에 등록된 상품마다 고유 상품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
    상품번호를 인지하고 있을 경우,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(거래 취소, 신고 등)과 [1:1 문의] 접수한 내용에 대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.
  • Q. PIN 번호 거래 시, PIN 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?

    [MY티켓베이]-[메시지]-[PIN번호함]-[받은 PIN번호]에서 판매자가 보낸 PIN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Q. 무통장거래 횟수가 초과되어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.

    판/구매자 간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무통장입금 결제 시 미입금 취소 가능 횟수를 일일 1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    1회 제한 상태일 경우 자정(0시) 이후 다시 거래할 수 있으니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.
    단, 판매자에 의한 결제 취소 시 취소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.
  • Q. 신용카드 결제가 보이지 않아요.

    정가 이하(티켓 정가와 가격이 동일하거나 티켓 정가보다 낮은 금액으로 거래)로 판매되는 상품은 결제수단으로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정가 이하 상품의 경우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무통장입금을 제외한 다른 결제수단으로는 구매가 불가합니다.

판매/정산 FAQ

더보기
  • Q. 상품 전달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판매 방식 별 상품 전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PIN 거래
      • - [주문서 상세]에서 티켓 발권에 필요한 예매 내역서, PIN 번호 등의 정보를 전달
      • - 인터파크 모바일 티켓의 경우, 인터파크 APP으로 PIN 번호를 생성하여 전달
    • 2. 배송 거래
      • - 예매처 배송지 변경을 통해 구매자의 정보를 입력한 뒤 [주문서 상세]에서 배송 회사와 송장 번호 등록
      • - 예매처로부터 티켓을 수령한 후 [주문서 상세]에서 배송 회사와 송장 번호 등록
    • 3. 현장 거래
      • - [거래 Q&A]를 통해 거래할 장소와 시간을 약속한 뒤 티켓 전달
    • 4. 기타 거래
      • - 거래 방법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기재하거나 [거래 Q&A]를 안내한 뒤 이에 따라 티켓 전달
  • Q. 해외 구매자에게 어떻게 판매하나요?

    국내 티켓베이 사이트에서 해외 판매 동의 시 국내/해외 구매자 모두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.

    해외 판매 동의 경로
    • 1. [판매등록]-[해외 판매 안내] 팝업에서 해외 판매 동의
    • 2. [My티켓베이]-[회원정보]-[회원정보수정]에서 해외 판매 동의
      • - 해외 판매 동의 후 해외 구매자와 배송거래로 거래하는 경우, 판매자는 티켓베이로 상품 배송이 가능합니다. (해외 구매자에게 직접 배송 불가)
      • - 티켓베이가 상품을 수령하면, 티켓베이가 직접 해외 구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을 배송 대행 합니다.
    * 배송비는 현재 한시적 무료로 판매자는 배송비를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Q. 판매수수료 부과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티켓베이에서 상품을 거래할 경우 판매자는 판매 수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.
    * 판매 수수료
    판매대금의 10% : 콘서트, 스포츠, 뮤지컬/연극 카테고리
    수수료 무료 : 정가 이하 판매 및 영화/전시, 숙박/여행, 상품권/쿠폰, 굿즈 카테고리
  • Q. 구매자가 구매 확정을 해주지 않아 구매 확정이 지연되고 있어요.

    티켓 사용 일시가 경과되었음에도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공연(경기) 다음 날 오후 3시 이후 자동으로 구매 확정됩니다.
    예시 : 사용 일시 11-10(수) 18:30 - 자동 구매확정 일시 11-11(목) 15:00 경
    * 공연(경기) 일시 이전에 상품 전달 완료를 하셔야 자동 구매확정이 적용됩니다.
    * [상품 전달], [송장번호 등록], [PIN 전달]을 사용 일시 이전에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Q. 판매 대금은 언제 정산이 되나요?

    구매자가 티켓 수령 또는 입장 완료 후 '구매확정' 하면 거래가 종료되고, 그 즉시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상품 대금이 판매자에게 예치금이 적립됩니다.
    - 적립된 예치금은 실명 인증된 가입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. 예치금 출금 신청 경로
    - [MY티켓베이]-[혜택 관리]-[예치금 관리]
    * 티켓베이 가입자 본인 명의 계좌 등록 및 휴대폰 본인인증 후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* 출금수수료는 무료이며, 출금 신청일 기준 다음 날 오후 2시에 입금됩니다.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
취소/환불 FAQ

더보기
  • Q. 결제 후 거래취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무통장 입금 신청 후 입금 전 결제 대기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결제 완료 이후 판매자, 구매자 모두 원칙적으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    * 천재지변 또는 공연/경기 취소 발생 시 티켓베이에서 일괄 취소 처리될 수 있습니다.
    * 티켓베이는 통신판매 중개자로, 거래 당사자가 아닙니다. 따라서 티켓베이는 개인 간 상품 거래 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Q. 결제 후 취소할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?

    판매자와 구매자의 건전한 거래를 위하여, 결제 이후 취소가 불가능하며, 아래 사유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됩니다.
    상품 판매 등록 시 페널티 결제용 카드를 등록하며, 등록된 카드로 페널티 결제가 됩니다.
    단, 공식적인 공연/경기 취소 시에는 티켓베이에서 일괄 취소 처리하여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 처리합니다.

    [취소 페널티 정책]
    판매자
    • 1. 입금 전 취소
      • - 결제 완료 전 상품 취소 시 페널티 없음
      • - 무통장 입금 신청 시 입금 전 결제 대기 상태에서 취소 시 페널티 없음
    • 2. 판매 상품 정보오류
      • - 결제 완료 후 판매 상품 정보오류로 인한 취소 시 판매대금의 10% 페널티 부과
    • 3. 판매 상품 미전달
      • - 결제 완료 후 아래 거래방식에 따른 상품 미전달로 취소 시 판매대금의 15% 페널티 부과
        • 1) 현장거래 : 결제 완료 후 공연 당일까지 미전달 시
        • 2) PIN 거래 : 결제 완료 후 3일 이내 미발송 시
        • 3) 배송거래 : 결제 완료 후 공연 5일 전(공휴일 포함)까지 미발송 시
    * 공연일 임박(공연일 4일~1일전)해서 결제된 상품은 공연일 전일까지 미전달 시 취소 됩니다.
    * 미전달 & 미발송 기준 : 판매자가 상품전달완료/PIN전달완료/상품발송완료 처리를 뜻합니다.
    구매자
    • 1. 입금 전 취소
      • - 무통장 입금 구매 시 입금 전 결제 대기 상태에서 취소 시 페널티 없음
        단, 취소 시 1일 1회 무통장 입금 제한
    • 2. 구매 상품 거부
      • - 결제 완료 후 구매 거부할 경우 취소 불가이며, 재판매 가능 (재판매 시 판매수수료 무료)
    • 3. 판매자 취소에 따른 보상
      • - 판매자 취소 페널티 30%에 해당하는 쿠폰 제공 (사용기간 : 발급일로 3개월)
    자동 거래 취소
    거래한 상품에 대해 취소 시 ‘이용약관 제5장 서비스이용수수료 제29조(수수료의 내용과 부과)’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되며, 아래와 같은 경우 자동 거래 취소 됩니다.
    • - 공식적인 공연/경기 취소가 명백한 경우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
    • - 그 외 천재지변이나 공연사/경기주체 이슈가 명백한 경우 1:1 문의 접수 또는 고객센터(1644-0633)로 연락하여 관리자 승인처리 시
      단, 상품 거래 시 지급되는 팬파워와 이벤트로 받은 무료 팬파워는 취소 및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.
  • Q. 판매 취소가 가능한가요?

    판매자와 구매자의 건전한 거래를 위하여, 결제 이후 취소가 불가능하며, 아래 사유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됩니다.
    상품 판매 등록 시 페널티 결제용 카드를 등록하며, 등록된 카드로 페널티 결제가 됩니다.
    단, 공식적인 공연/경기 취소 시에는 티켓베이에서 일괄 취소 처리하여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 처리합니다.

    [취소 페널티 정책]
    판매자
    • 1. 입금 전 취소
      • - 결제 완료 전 상품 취소 시 페널티 없음.
      • - 무통장 입금 신청 시 입금 전 결제 대기 상태에서 취소 시 페널티 없음
    • 2. 판매 상품 정보 오류
      • - 결제 완료 후 판매 상품 정보 오류로 인한 취소 시 판매부과대금의 10% 페널티
    • 3. 판매 상품 미전달
      • - 결제 완료 후 아래 거래 방식에 따른 상품 미전달로 취소 시 판매대금의 15% 페널티 부과
        • 1) 현장 거래 : 결제 완료 후 공연 당일까지 미전달 시
        • 2) PIN 거래 : 결제 완료 후 3일 이내 미발송 시
        • 3) 배송 거래 : 결제 완료 후 공연 5일 전(공휴일 포함)까지 미발송 시
    • 4. 자동 거래 취소 대상
      • - 공식적인 공연/경기 취소가 명백한 경우 구매자에게 자동 환불
      • - 그 외 천재지변이나 공연사/경기주체 이슈가 명백한 경우 1:1 문의 접수 또는 고객센터(1644-0633)로 연락하여 관리자 승인처리 시
    * 고객센터 운영시간 : 09:00 ~ 18:00(평일/주말/공휴일) / 점심시간 12:00 ~ 13:00
    * 티켓베이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, 거래 당사자가 아닙니다. 따라서 티켓베이는 개인 간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 지지 않습니다.
  • Q. 취소 완료 후 환불 방법을 알고 싶어요.

    환불 방법은 결제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무통장 입금
      • 예치금으로 즉시 환불/적립됩니다.
      • 적립된 예치금은 상품 구매 시 바로 사용하거나, 회원님의 실명 계좌로 언제든지 출금 가능합니다.
    • 2. 신용카드
      • 결제 대행 업체를 통해 카드 승인 취소 처리됩니다.
    • 3. 휴대폰 결제
      • 결제 대행 업체를 통해 휴대폰 승인 취소 처리됩니다.

혜택/이벤트 FAQ

더보기
  • Q. 팬파워란 무엇인가요?

    거래 완료 시 판매자, 구매자 모두에게 거래 금액의 0.3%씩 팬파워(FP)로 적립해 드립니다.
    단, 영화/전시, 숙박/여행, 상품권/쿠폰, 굿즈, 모바일 상품권샵 상품에 대해서는 적립되지 않습니다.
  • Q. 팬파워는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• 1. 판매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기
    • 2. 구매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기
    • 3. 리스트 강조권으로 교환하기
    * 교환한 쿠폰은 판매와 구매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Q.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판매 쿠폰 사용 방법
    • - [판매등록]-[Step5 추가정보입력]-[판매수수료 할인 쿠폰]-[사용] 선택
    구매 쿠폰 사용 방법
    • - [주문서]-[할인 쿠폰]-[쿠폰 사용] 선택
    * 상품 판매 등록 및 상품 구매 시에는 사용 가능 쿠폰만 노출됩니다. * 할인쿠폰은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어 유효기간 경과 시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 소멸 처리되오니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 주세요.
  • Q. 주문 취소시 사용한 쿠폰은 재발급 되나요?

    해당 할인 쿠폰의 유효기간 내에 주문 취소가 완료되면 쿠폰 재발급됩니다.
  • Q. 쿠폰은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?

    한 주문 건에 동일 종류의 쿠폰은 주문 건당 1장만 사용 가능합니다.
    단, 판매 등록 시 판매 할인 쿠폰과 리스트 강조권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서비스/기타 FAQ

더보기
  • Q. 입장 안심 서비스가 무엇인가요?

    입장 안심 서비스는 티켓베이에서 구매한 티켓으로 입장을 시도했을 때 공연/경기장에서 입장을 거부 당할 경우, 결제 대금 100%를 환불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.
    * 콘서트, 스포츠, 뮤지컬/연극 카테고리에만 이용 가능하며 일부 카테고리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.
    * 입장 안심 서비스는 결제 시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Q. 안심번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?

   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거래 시 실제 휴대폰 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가상의 임시번호를 사용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.
    구매자의 결제(입금)가 확인되면 안심번호가 자동 발급되며, 판/구매자의 실제 휴대폰 번호 대신 [0502~]로 시작하는 안심번호가 부여됩니다.
    거래 진행 상품 조회 시 상대 거래자에게 안심번호로 안내됩니다.
    * 상대방의 안심번호로 전화 및 문자 발송 시 발신자의 실제 연락처가 노출/표시됩니다.
    * 안심번호는 거래 완료 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.
  • Q. 상대방이 직거래를 유도하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직거래는 티켓베이의 매매보호장치를 거치지 않은 개인 간 거래입니다.
    직거래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가 책임져야 하는 등의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.
    판매자가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거래 진행을 중지하시고 [고객센터]-[1:1문의하기]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Q. 직거래를 하면 어떤 제재를 받나요?

   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 행위가 확인되면 당사자에게 경고 조치가 진행됩니다.
    2회 이상 반복 적발되어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  또한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 상품에 대해 거래 취소, 거래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Q. 결제할 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상품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, 거래 완료 후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직접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등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    자진발급분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
    • 1. 고객센터를 통하여 '현금영수증 자진 발급 승인번호' 문의
    • 2. 국세청 홈택스(https://www.hometax.go.kr) 사이트 접속 후
    • 3. [조회/발급]-[현금영수증]-[현금영수증 수정]-[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]
    • 4. 정보 (승인번호, 거래 종료 일자, 금액) 입력 후 [조회하기]-[등록하기]